contle_07_02.gif
총 게시물 176건, 최근 0 건

성경공부 - 영적기본기의 회복 시리즈

글쓴이 : 홈피관리자 날짜 : 2018-11-02 (금) 06:22 조회 : 13

가을에는 신약을 공부했는데 금번에는 우리는 영적기본기의 회복 시리즈’(강승대 편저)로 성경공부를 시작합니다. 23개의 신앙의 기본기를 다지는 주제를 가지고 공부하게 됩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를 잘 압니다. 그의 몸값이 일천억을 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된 배경이 무엇입니까? 그의 아버지 손웅정씨는 축굳감독이었는데, 대나무를 보고 교훈을 얻었다고 합니다. 대나무는 뿌리를 내리는 데만 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하루에 70Cm 씩 자란다는 것입니다. 이른바 대나무 철학입니다. 축구게임이 끝나도, 승패에 상관없이 일명 손흥민 Zone'이라는 그가 골을 잘 넣는 구석진 곳을 향해 슈팅연습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전에 들어서면 정말 골키퍼 손 쓸 수 없는 곳으로 골을 만들어냅니다. 기본기가 자신감을 만들고 실전에서 열매를 보는 것입니다.

 

신앙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뿌리가 약하면 크고 작은 바람에 항상 뿌리채 뽑힐 것 같은 호들갑을 떨게 됩니다. 곧 죽을 것처럼 난리를 칩니다. 자신뿐 아니라 이웃에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지 못합니다. 금번 성경공부의 주제는 성경, 기도, 예배, 전도, 이단, 절기 등등의 신앙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들만을 가지고 공부하게 됩니다. 이미 이 과정을 공부하신 분들은 세가지 체험을 말합니다. 공부한 이후에 그동안 나는 교회 나와서 대~충 말씀만 듣고 살던 종교인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는 것이다. 설교내용이 잘 이해되고 귀에 잘 들어오게 되더라는 것이다. 세 번째는 주제와 성경구절이 같이 연결이 됨으로 말씀의 힘을 느끼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미래의 일들 다 헤아릴 수 없고 알 수 없습니다. 너무 멀리 바라보면 제대로 그 길을 못갈지 모릅니다. 갈바를 알지 못하고, 미래의 일을 다 헤아리듯이 할 수 없어도, 오직 말씀을 붙잡고 믿음으로 그 길을 갔던 아브라함처럼, 변화무쌍한 이 시대를 살아내는 길은 말씀밖에 없습니다. 영감된 말씀이 충만할 때, 그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헤아리게 되고 그 아버지가 싫어하는 것 나도 싫어하고 좋아하는 것 나도 좋아하는, 아버지앞에 성숙한 성도의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의 열매를 아무리 많이 달아주어도 흔들리지 않을 뿌리가 내려진 것입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영적기본기를 회복하여 풍성하고 복된 가을을 지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 몇가지 기도의 제목을 올립니다.

1. 이 가을에눈 말씀으로 영적기본기를 든든하게 세우게 하소서

2. 이 가을에는 무엇보다 간절한 기도가 있게 하소서

3. 이 가을에는, 2019년 전도의 열매가 있게 하소서

4. M12 사역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하소서

5. 문화원이 재개원되고 잘 정착하게 하소서

6. 교회 건물 정화작업이 잘 진척되게 하소서

7. 열심, 변화, 부흥을 맛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