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07_02.gif
총 게시물 168건, 최근 0 건

은혜와 감사와 소망가운데 기다립니다.

글쓴이 : 홈피관리자 날짜 : 2017-12-20 (수) 12:52 조회 : 545

은혜와 감사와 소망가운데 기다립니다.

 

성탄절을 앞둔 대강절(Advent)기다림으로 지나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을 입고 이땅에 오신 주님깨서 다시 오실 것을 약속하신 그 재림을 사모하고 기다리며 성탄절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단순한 기다림이 아니라, 신부처럼 곱게 단장하고 신랑을 기쁨으로 기다리듯 기다려야 합니다. 신부의 모습은 준비된 모습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잘 준비하여 기다리는 존재입니다. 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우리는 그렇게 잘 기다려야 합니다.

 

신앙생활에 기다림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삶속에서도 잘 기다림은 지혜입니다. 도시안에 있는 클린턴 기념관에 가면, 당시상황에 맞는 주제들로 매번 바뀌면서 관람객들을 기대하게 합니다. 최근 그곳에는 넬슨 만델라의 일대기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감옥모형도 만들어놓고 영화로도 소개합니다. 클린턴의 베프(베스트 프렌드)로 소개하는 영화에도 가장 많이 등장합니다. 만델라는 27년을 감옥에서 지냈는데, 그의 삶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나는 기다렸다입니다. 그것도 마냥 기다린 것이 아니라, 준비하며 기다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감옥에서도 그렇게 열심히 준비하고 기다렸더니, 그는 최초의 흑인대통령에다가 흑백갈등을 치유한 공로로 노벨 평화상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대통령이 된 후에는 자신을 핍박한 이들을 용서하고 사면 한 것으로 온 세계가 그를 복있는 사람으로 기억합니다. 그가 감옥에 있을 때, 딸이 아이를 낳아서 이름을 지어달라고 찾아왔습니다. 단번에 “Hope(소망)”이라고 지어주었다 합니다. 27년동안 감옥이라는 환경속에서도, 소망을 잃지않고 잘 준비했음을 말하는 데, 그런 힘의 원천이 소망이었음을 말합니다.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는 우리도, 소망가운데 잘 준비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내게 큰 축복이 찾아온다 하여도, 준비되지 못하면 결코 누리지 못합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여분의 기름을 준비한 슬기로운 다섯처녀처럼 신랑앞에 합당한 신부의 모습으로 기다려야 합니다. 신랑되신 주님을 소망을 가지고, 복있는 신부의 모습으로 자신을 잘 준비하며 기다릴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기쁨으로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삶은 기다림입니다. 잘 기다리는 것입니다. 준비하며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특별히 금년 성탄은 삶의 척박한 환경에 기쁨이 옥죄어드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한해를 돌아보면서 감사보다는 원통함과 억울함이 많다는 것입니다. 경제적 사회적 환경들이 녹록하지 않음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럴수록 참소망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품고 잘 인내하고 견뎌야 합니다. 특별히 지나온 한해동안의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함으로 기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은혜를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는 대개 자기의 유익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감사하지 못합니다. 똑소리나게 생각하고 말하는 것 같지만 실은 어리석은 바보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세상에 하나님없이 제대로 사는 인생은 없습니다. 세상에 혼자 모든 것을 다 이룬 듯, 이웃과의 관계에 감사함을 잊어버리는 행위도 결코 복있는 삶을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은혜를 주시되, 사람을 통해 환경을 만드셔서 축복하시는 것을 봅니다. 은혜와 감사를 잊어버리는 인생은 스스로 하나님의 도우실 통로를 막아버리는 행동과 같은 것입니다. 더불어 은혜와 감사가 있는 삶은 의지와 열정이 넘칩니다. 은혜와 감사는 일을 도모하는 능력이 됩니다. 감사하지 못하고 불평 원망하는 인생은 마음이 늘 닫혀있습니다. 꽉 막힌 수도관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영적인 복과 은혜가 흘러가지를 못합니다.

 

은혜와 감사는 소망으로 인해 주어집니다. 내일의 소망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지나온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며,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겠습니까? 영원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섭리아래 죄인들을 찾아오신 예수님이 우린의 영원하고 유일한 소망입니다. 그분을 바라볼 때, 은혜와 감사가 충만합니다. 넉넉하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소망중에 인내하며 그렇게 나아갈 때 최고의 은혜와 복을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