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07_02.gif
총 게시물 147건, 최근 0 건

잠자리처럼 가볍게 - 감사로 승리하는 인생

글쓴이 : 홈피관리자 날짜 : 2017-09-13 (수) 06:29 조회 : 68

잠자리처럼 가볍게 - 감사로 승리하는 인생

 

가을은 열매의 풍성함으로 넉넉한 마음을 가지게 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열매에 대한 부담감이 삶속에서 마음을 더 팍팍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생업의 일들 가운데서, 가정에서, 목회현장에서 등등.. 한해를 결산하는 시점이 가까워올수록 마음에 드는 부담감이 드세어져서 가을하늘아래 아름다운 가을 빛깔조차도 바라보기 어려운 마음입니다. 그러나 그럴수록 생각의 끈들을 잘 붙들어 매고, 때에 맞는 감사로 그 풍성함을 누려야 할 것입니다.

 

인생은 연약하기 그지없어서, 잘되면 교만하고 안되면 원망하기 일쑤입니다. 그러나 참 하나님의 사람들은 그 어떤 순간에도 어떤 상황가운데서도 일체의 비결을 배우며 감사로 승리해야 합니다. 감사가운데 복된 삶을 사는 원리가 숨어있습니다. 감사드리는 인생은 무엇보다 하나님앞에서 교만할 수 없습니다.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인생은 늘 고백합니다. ‘이 모든 것, 내가 한 것 아닙니다.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감사는 패망의 지름길인 교만을 이기게 합니다. 또한 감사는 삶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지 않게 합니다. 실패인생의 출발점에 부정적인 생각들이 존재함을 봅니다. 그러나 감사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눈으로 모든 것을 보기에, 결코 되겠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살아있음 자체에 감사하고, 오늘 내가 호흡하고 있음에 감사하고, 내일 태양이 뜨는 것으로 무한한 소망을 가지게 됩니다. 더불어, 감사는 사단의 시험거리를 그치게 하는 능력이 됩니다. 사단이 좋아하는 공격목표는 불평과 원망의 사람입니다. 그러나 감사하는 사람은 고난이 있어도 어려움이 있어도 사단의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습니다. 욥처럼 주신 자도 취하신 자도 여호와시니라고 고백하면서 원망치 아니하고 찬송으로 그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그 영광을 받으신 하나님께서는 친히 그를 책임져주시는 복을 주십니다.

 

뭔가를 기대하고 살아가다가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감사도 함께 멈추게 됨을 봅니다. 그러나 그런 어려움의 순간일수록 감사하는 인생이 기적을 만든다는 것을 꼭 믿어야 합니다. 전적으로 은혜가 감사를 이끌게 되지만, 그 은혜를 미처 깨닫지 못할지라도 이성을 사용하고 의지를 동원해서라도 감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체의 비결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가을의 풍성함과 열매에 대한 기대감과 그 반전으로 감사를 상실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더욱 감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감사를 선포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가 기적을 가져온다는 것, 분명히 깨닫게 될 것이고 주의 은혜가 이 모든 것을 주장했음을 분명히 고백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 은혜 아니면 살아갈 수가 없네 호흡마저도 다 주의 것이니 / 세상 평안과 위로 내게 없어도 예수 오직 예수뿐이네 / 크신 계획 다 볼 수도 없고 / 작은 고난에 지쳐도 / 주께 묶인 나의 모든 삶 버티고 견디게 하시네 ♬♬